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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하나9하나23하나 미드웨이(결미 스포1러 포함)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08:23

    20일 9년의 마지막 날 포스팅을-20일 9년 마지막으로 본 영화 리뷰에서 매듭짓고 보자는 근면함을 보였으면 보자마자 쓰기 시작하는 리뷰. 역사적으로 유명한 해전 중 하나이기 때문에, 그것도 가장 최신입니다. -거짓말 없이 결국 다 알겠지만 나는 영화의 한 점 스포도 안 보겠다는 분은 가볍게 눌러보자. 쿠키는 없다.


    오거의 매일, 만약 젊은이에게 무진장 사탕 같은 일이 일어난다면, 누군가가 낮에 내 방 창문을 두드려 "hey, dude! today is fu*king shit! serio shly!라고 외쳤으면 좋았을 텐데 하고 어쩌면 거기에 있던 그들은 모두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저 먼바다에 과인선함선에서는 거지같은 카우보이 근성을 가진 상사가 사탕같은 비행을 보여주며 "이거 다 실전에서 쓸지도 몰라, baby!"라고 외치지 않는 와인, - baby는 하지 않았습니다. - 한 번도 비행 문제가 된 적이 없다고 징징대는 파일럿을 보고 "데드 플래그다"라고 키슬, 팝콘을 뜯으며 "뻔뻔해!"라고 외치는 듯한 관객 - 와인 같은 - 말도 안 되는 과인 함선 위에 우물쭈물하면서 무교론자에게 예배 준비를 시키지 않은 포도주 전혀 특별한 일이 없는 하루 - 그, 하루에 저 멀리 피리가 笛 울리는 듯한 소음 각자가 서로 말못하는 것 같은 Japan어와 영어로- 다시 생각하겠지만 서로서로 알아듣고 있는데 자주 자기나라 언어를 쓰면서 이야기 할수있으면 좋겠어. 패트릭 윌슨(정보장교 레이튼 역)의 재팬어는 심하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복선을 빌미로 오간 거지 같은 대화를 마지막으로 4년 이후 불거진 공습-이 바로 진주만 공격을 기점으로 영화는 끊임없이 달리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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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토리는 아니기 때문에 자주 영화에 대한 감상과 함께 스토리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사실 이 영화를 본 것은 제가 반 1의 소견을 가지고도 없이- 아니라는 것은 아니지만 그런 일로 영화를 고르고 보지 않는다.전쟁영화를 좋아해서가 아니다. 내가 제1 좋아하는 영화는 재난 영화, 그 재난 영화 속에서는 여전히"이는 명작이야.라고 소견하는 것이 바로 이 영화의 감독인 롤란도 에머리히의 투모로우다. 이건 거짓말이 없고 봐도 소름돋고 잘 된 것 같아요. 아, 이게 주식은 아니지. 볼 영화 더럽지 않네 하고 눈에 들어온 것이 롤랜드 에머리히의 '미드웨이'이며, 인디펜던스 데이 2에서 가열에 뒤통수를 맞았지만 아직 이름이 있는 감독이기 때문에 봉잉눙도 눈을 감고 영화 표를 구입하게 된 것이었다 평점을 준다면 6.5/10정도. 단 되면 7/10. 최근에 본 전쟁 영화에서는 퓨리, 아메리캉스봉잉이포, 됭케르크, 헤키소ー스ー의 고지 정도가 있는데.사실 그들에 비할 바가 못 돼. 불특정 다수에 초점을 맞춰 영화의 잔인함을 보여주는 최근의 전쟁영화와는 달리 마치 위인전처럼 미드웨이 해전의 중앙인물을 붙잡아 이 내용을 추진해 봤다. 한편, 니미츠 장군과 정보 장교 레이튼 암호를 판독하는 로슈 포트와 함께 지에펭궁의 전략을 읽고 스사움 들어 단일이 엔터프라이즈호에서 딕과 린제이 등을 내세운 파 1롯도우루의 공격 장면이 엇갈린다. 영화 자체가 진주만 공격(1941.12)에서 미드웨이 해전(1942.6)까지 다루기 때문에 짧은 전투를 다루는 것이 없으므로, 수도 없이 시간이 와서 장면이 바뀐다. 문제는 그 장면 전환에 있다. 장면전환용 드라마는 전형적인 장면일 뿐, 그렇다고 우리 자신들을 능가하는 울고 하는 신파는 아니다. 그 사실을 몰라 퉁명스러웠다. 솔직히 인간 딕 베스트의 고뇌가 거기서 비롯되는 정도일까 하는 소견도 했을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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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주만 공격 후 분노에 찬 미쿡이지만 안타깝게도 전쟁 준비는 안 돼 있다. 그러나 그렇게 1일본의 눈을 그대로 볼 수 없다. 진주만 공격의 책입니다.다음으로 물러난 장군의 자리에 니미츠 장군이 게재되고, 전에 1일본의 공습을 가리켰다 레이튼 정보 장교가 그의 보좌를 맡는다. 그들은 1일본군이 있을 만한 곳을 추측하고 폭교크하 것 자신 도우루리토우루 특공대에 1일본 본토를 콤스프하고 자신하며 서로 미친 듯이 공수를 주고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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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대도 안 되는 규모지만 우연히 감청에 성공해 Japan군이 미드웨이 섬을 공략할 것을 알게 된 미군은 거꾸로 이들을 포섭한 전투편대를 구성하고, 파제트들은 Japan의 함대에 공습을 가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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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습 장면이 꽤 여러 차례 반복되는데 아내의 소리에는 포탄이 난무하는데 그 밑에 쳐박고 포를 던져야 하는 모습이 와, 살벌하다.라고 말해 보았지만, 꽤 반복되었고, 후반에는 조금 담담했다. 전투기가 수수깡처럼 바다로 흘러드는 걸 보고 이 감독님, 또 재난영화로 착각할까봐 조금 웃긴 하는데. 역시 스케일이라면 에머리히, 폭탄이라면 마이클 ·베이였다 첫 장면부터 곧 진주만 공습이 시작돼 매우 분주하다. 사건은, 그 긴장감이 정보전을 주고받기 위해서 끊기기 때문이다. 물론 미드웨이 해전 자체가 암호판독에 의한 수 싸움의 승리이므로 들어가야 하지만 그런 부분이 매끄럽지 않다고 느낀다. 인간간의 드라마도 엉성해서 노골적으로 그대로 전쟁물의 클리셰에 가는 기분이었다. 거기에 일본이 결국은 패퇴해 물러나고, 미쿡이 승리했다-라고 하는 정예기 일막적인 완결성은 그다지 완결성도 없고, 전쟁에 승리한 적도 없으며, 단지 일상적으로 지나갈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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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영화는 전쟁은 미쳤다고 알리기보다는 이렇게 열세지만 결말 우리가 이겼다 sound! 미국 짱짱아!라고 안 느끼잖아, 있었어. 마지막에 실존했던 인물을 담아내고 영화가 끝나지 않았는데-요즘 그렇게 영웅화시키기보다 실제 사람들을 전쟁터에 던져 넣는 느낌의 전쟁영화가 더 드라마성 있고, 실로 전쟁영화다워서 그런 면모는 아쉬울 뿐이다. 거기에 전투 장면은 자꾸 끊긴다. 간간이 정보전, 수 싸움, 그 사이에 조금이라도 조종사들이 느끼는 정신적 피로 등을 보여주는데, 이것이 영화의 맥을 끊고 다시 전투가 시작되는 것을 반복하면 영화 자체는 길지 않은데도 피곤함을 느낄 정도였다. 오히려 헥소고지처럼 처음엔 드라마가 확! 해버려, 후반은 전투 씬을 확! 그리고 동지고 나쁘지 않은 첩보전을 다 루가 아니며 또 에머리히이니'운명의 5분'에 대처하기 위해서, 마지막처럼 전투만 뛰어도 좋았던 것 같아요. 이도 저도 아닌 듯한 심정 아, Japan을 스토리로 하지 않을 수 없지만. "서로 융합이 안되는 Japan 너희들-지금쯤은 우리 나쁘잖아"라는 식민지였으니까, "우리 나쁘잖아"를 짓밟았다는 견해를 하면 화가 날 정도였다-틈에서 자꾸 이상한 Japan다운 장면이 잘 나쁘지 않다. Japan 함대를 지휘하는 야마모토를 주시하며 Japan의 회의, Japan의 거리풍경 등을 보여준다. 그들의 무능함을 보면서 고구마를 먹는 느낌.그런 아이들에게라는 견해를 밝히며 조선 말기를 떠올리고 고구마를 거기에 보加えた다는 느낌일까. 자폭하듯 달려드는 전투기를 향해 용기가 있네.해도 나쁘지 않다, 배 터지면서 이 배와 운명을 다하겠다면서 남았는지 안 남은 걸 보면서 이 녀석들, 자살문화야? 조금 화가 났다. 매일 할복, 할복. 솔직히 죽을만큼 sound로 책임지겠습니다.회피하는 것 같지가 않다. 꼭 2차 세계 대전 다루는 영화를 보면 매번 저렇게 하는 것 같다. 저 녀석의 달은 언제나 매우 아름답다고 하니, 제목이라도 같게 해 주고 싶다.


    아니, 이 노래는 나쁘지 않은 희망이 가득한데 얘기야. 뭐 아무튼. 저런 문화는 좋고 싫음을 따질 문제가 아닌가 싶다. 아, 기쁜 얼굴도 보인다. 곡성에서 얼굴을 비추고 있던 쿠니무라 준. 무능한 장군 노릇이지만 왠지 카메라를 들이대는 기분. 자리도 없어서 罪を값을 쳐봤는데 좀 아깝다. 이른 아침부터 보니 sound 그냥 적당했던 감정의 "미드웨이"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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